사랑이의 부업 및 금융정보

정부 지원 무이자 대출 최대5000만원 4월 10일부터

사랑쓰러운 2023. 4. 2. 23:42
반응형

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최대 5천만 원까지 최장 10년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하고 신청 시 완료 시 이사비, 생필품등 이주비 40만 원까지 추가 지원되는  비정상 거처거주지원 버팀목전세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I 비정상거처란?

쪽방, 고시원, 여인숙, 비닐하우스, 노숙인시설, 컨테이너, pc방, 만화방등 침수가 우려되는 지역을 말합니다.

I 지원대상

1. 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비정상거처에 거주 중인 무주택세대주면 신청가능합니다.
2. 최저거주기준을 미달하는 주거환경에서 만 18세 미만의 아동과 함께 거주하고 있으면 신청가능합니다,

I 대출한도

최대 5천만 원(무이자)입니다.

I 대출기간

공공임대주택 9회 연장 최장 20년까지 가능합니다
민간임대주택 4회 연장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

I 자산

연소득은 본인(부부합산) 총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은 통계청 가계금융복지조사 소득 3 분위(23년.... 기준 3.61억 월)
대상주택 : 임차보증금 2억 이하/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, 1일 가구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-

I 신청방법

신청은 소재지 주민센터에서 비정상거처 거주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계약하려는 주택의 계약서와 함께
우리, 국민, 농협, 신한, 하나은행에서 방문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.
심사를 거쳐 총 5000명에게 지원합니다. 심사통과 시 이사비, 생필품등 이주비 40만 원도 추가 지원 합니다.
오늘은 정부지원 무이자 대출인 비정상거처가 주비지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, 요즘 같은 때에 무이자 대출이라는 게 메리트가 있네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그럼 오늘도 건강한 삶 사세요.

반응형